타 협회와의 교류협력을 통한 화장품 산업 발전 기대
산학 네트워크를 통해 관련 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 인력양성
학술교류를 통한 기술 사업화와 관련학과 학생들의 맞춤형 취업유도

대전대 뷰티&헬스 ICC 협의회는 지난 21일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에서 제5차 협의회 모임을 갖고 수출활성화를 위해 회원사간의 협력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대전대 뷰티&헬스 ICC 협의회는 지난 21일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에서 제5차 협의회 모임을 갖고 수출활성화를 위해 회원사간의 협력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김형태 기자]

[중소기업투데이 김형태 기자] 대전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김선태)의 뷰티&헬스ICC 협의회(책임교수 임미혜)가 21일 양재동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에서 제5회 협의회 모임을 개최했다.

이 모임에는 KOBITA 회원사, 대한화장품 OEM 협의회, T&F 한중경제문화교류추진협회 및 대전대 Beauty & Health ICC 협의회 회원사를 주축으로 20여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협의회는 최근 화장품 산업의 수출산업이 성장하면서 이익 당사자들의 교류를 위한 지원이 요구됨에 따라 지엽적으로 흩어져 있는 협회 성격의 모임을 연합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마련하고자 이루어졌다.

회의를 주관한 ICC 협의회장 김승중 회장은 “이 자리에 모인 당사자들도 여러 협회에서 활동하고 있다”면서 “보다 합리적인 힘을 얻기 위해서는 연합 성격의 협의체를 만들어야 한다”며 “회원사들의 제품에 대한 정보 교류를 통하여 제품 소싱의 폭을 넓히면 상호간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KOBITA 이홍기 회장은 “화장품 산업의 발전과 회원 기업의 발전을 위해 대전대학교와 협업하여 산학의 중계를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임미혜 교수는 “대전대학교 LINC+ 지원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상품기획 및 수출 전문 인력을 양성함은 물론 기업에 필요한 여러 지원 사업을 연계하겠다”고 밝혀 협의회의 협력강화를 모색했다.

이 협의회에서는 KOBITA의 회원사인 해오름가족, 코이코, 나우코스를 비롯, 컨설팅사인 영원 K&S, 브랜드사인 레오리진, 리앤장코스메틱, 마띠유, 메디안스, 413Co, 스킨아이, 아리바이오, 에이코스메틱, 올인원, 코스웨이, 유통관계사인 TYOF, BBH, 한국중흠, 솔티패밀리그룹, 텐데이즈아카데미, 원료사인 건미마이오, 큐젠바이오텍 그리고 몽골과 브라질의 유통기업 등이 참여하여 상호교류에 대한 참여 의사와 희망 사항 등이 논의됐다. 

이어 협회 간 월간 정기모임을 통해 점차 참여 회원사를 넓혀가기로 했으며 협의회를 통해 회원사의 애로사항을 상호 해결해 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로 합의했다. 

대전대학교 Beauty & Health ICC 협의회는 뷰티&헬스를 키워드로 뷰티건강학과가 중심이 돼 매년 4~5회 개최되고 있으며 생명과학과와 한의학과 교수진,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협의회는 산학 네트워크를 통해 화장품, 뷰티, 건강 관련 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 인력양성과 전문가 포럼, 학술교류를 통한 기술 사업화와 관련학과 학생들의 맞춤형 취업유도 등을 적극 펼치고 있다. <본지 제30호 9면 게재>

대전대 뷰티&헬스 ICC 협의회, 수출 활성화 모색하는 관계자들
대전대 뷰티&헬스 ICC 협의회, 수출 활성화 모색하는 관계자들. [김형태기자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