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낙하공급·과열감지·연료차단기능 탑재 화재 예방
배기온도감지 25단계 정밀제어, 경제성·환경성 제고
에너지전환시대 발맞춰 신재생 난방기 라인업 확대

귀뚜라미 보일러가 3중 안전장치를 내장한 친환경 펠릿 열풍난로를 새롭게 출시했다.
귀뚜라미 보일러가 3중 안전장치를 내장한 친환경 펠릿 열풍난로를 새롭게 출시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신재생에너지 비중 확대에 대한 국가적인 관심과 지원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귀뚜라미보일러가 3중 화재예방 장치를 내장한 친환경 펠릿 열풍난로를 출시했다.

(주)귀뚜라미(대표 송경석)는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는 신형 ‘귀뚜라미 펠릿 열풍스토브(KRPS-30PAS)’를 출시하고, 앞으로 친환경 제품군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고 22일 밝혔다.

귀뚜라미 신제품은 신재생에너지의 한분야인 목재 펠릿(Pellet)을 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 난방기기다.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그동안 기름난로를 사용해 온 주택이나 상가, 펜션, 별장, 교회, 사찰 등을 주 고객층으로 겨냥하고 있다. 앞으로 이들 고객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하며 친환경 제품 보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신제품은 배기온도를 감지해 25단계로 연료공급량과 공기량을 정밀하게 제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펠릿의 종류나 크기와 상관없이 안정적인 연소를 실현해 연료비를 절감하고, 과잉연소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난방강도를 강, 중, 약 3단계로 자유롭게 설정해 실내 공간 면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으며 온풍을 만드는 기술을 더해 더욱 빠르게 실내온도를 올려줌으로써 난방과 연소효율을 극대화해 준다.

화재 위험이 높은 펠릿 난방기의 특징을 고려해 ▲연료 낙하공급 ▲과열감지 ▲연료차단 등 3중 화재예방 장치를 갖춰 안전성을 높인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아울러, 전면 창은 2중 구조의 공기 커튼을 형성해 그을림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청결함을 유지한다. 또 리모컨을 이용해 실내온도조절, 열량조절, 타이머 기능 등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재처리함도 서랍식 구조로 설계돼 청소가 용이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친환경 제품 라인업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기획된 것”이라며, “귀뚜라미는 국민들이 대기오염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친환경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지 제30호 6면 게재>

신형 ‘귀뚜라미 펠릿 열풍스토브(KRPS-30PAS)’
신형 ‘귀뚜라미 펠릿 열풍스토브(KRPS-30PAS)’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