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스피커스뷰로, ‘제1회 토크살롱 SSB’
고양이 전문가, 애묘인 노하우 공유의 장

오늘 30일 열리는 (주)서울스피커스뷰로의 주최로 열리는 ‘제1회 토크살롱 SSB’에는 김명철 수의사(왼쪽)와 이용한 작가가 연사로 올라 애묘인들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오늘 30일 열리는 (주)서울스피커스뷰로의 주최로 열리는 ‘제1회 토크살롱 SSB’에는 김명철 수의사(왼쪽)와 이용한 작가가 연사로 올라 애묘인들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주)서울스피커스뷰로는 오는 30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서울에 위치한 스파크플러스 선릉점 테헤란홀에서 강연 세미나인 ‘제1회 토크살롱 SSB(Talk Salon: Story, Speaker, Brand ‘I’)‘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스피커스뷰로가 주최하고 (사)힐링산업협회, DDP 디자인놀이터 디키디키가 후원한다.

‘토크살롱 SSB’는 본격 노하우기반 참여·참견 사랑방을 표방한다. 한 가지 주제와 이슈에 대해 지식, 경험,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본인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피드백을 교환하는 쌍방향 형식으로 진행된다.

서울스피커스뷰로 관계자는 “각 회마다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해 전문가를 연사로 섭외하고 그 분야의 마니아층을 관객으로 초청할 것”이라며 “전체 참가자가 적극적으로 정보와 의견을 교류하는 노하우 공유 플랫폼으로 운영된다”고 말했다.

30일 열리는 토크살롱 SSB는 ‘묘생묘사 고양이 공존 지침서’를 테마로 두 명의 고양이 전문가가 연사로 초청됐다. EBS1 ‘고양이를 부탁해’ 고정 출연 중인 고양이 전문병원 백산동물병원의 김명철 원장과 ‘당신에게 고양이’, ‘안녕, 고양이는 고마웠어요’ 등 10여권의 고양이 에세이를 집필한 이용한 작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강연을 통해 반려고양이의 행복 수치를 진단하고 문제행동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이웃과 갈등 없이 도심에서 살고 있는 길고양이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참석한 관객들도 고양이와 공존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직접 이야기하고 연사와 다른 관객들로부터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참가비의 일부는 연사를 통해 기부돼 고양이를 위해 쓰일 에정이다.

한편, ‘토크살롱 SSB’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참가신청 안내는 홈페이지(www.onoffmix.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서울스피커스뷰로 토크살롱 사무국(02-3475-2608) 에서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당 3만3000원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