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동정]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역 현장행보…애로사항 청취 및 스마트공장 방문
(주)율촌을 방문한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주)율촌을 방문한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28일 경기 시흥을 방문해 지역 내 중소기업을 찾아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첫 번째 방문기업인 ㈜율촌은 자동차용, 가구용, 기계부품용으로 사용되는 정밀인발강관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전체 매출액의 80%를 수출(14개 국가, 40개 업체)하고 있으며, 국내·외 13개의 특허를 출원하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이다.

이흥해 (주)율촌 대표는 “중소기업은 인력 확보가 어려워 근로시간 단축 시 실질 인건비 하락으로 이직률 증가가 예상된다”며 “인력최소화를 위한 자동화 설비 구축 등에 지원해줄 것”을 건의했다.

(주)프론텍을 방문한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주)프론텍을 방문한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두 번째 방문기업인 ㈜프론텍은 현대·기아자동차 1차 협력사로 용접너트 및 공구세트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스마트공장의 도입,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시간선택근무제 운영 등 제조업 혁신과 여성고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민수홍 (주)프론텍 대표는 “국내 제조업 스마트화 확산을 위해 우수 스마트공장과 해외바이어와의 매칭 기회를 정부가 마련하여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김 차관은 “기업에 실질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으며, “대·내외 어려운 여건에도 활력있게 일하고 있는 기업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