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순화 한국열관리시공협회 회장

고순화 회장
고순화 회장

 希望의 2019년 새해를 맞아 시공업계에 종사하는 여러분, 그리고 다양한 의견 및 심층보도를 통하여 중견기업 및 중소기업에 희망찬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애쓰시는 중소기업투데이 임직원 여러분, 새해 健康하시고 福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난 한 해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남북정상회담 및 북미정상회담을 이끌어 한반도 평화의 기틀을 마련한 한 해였습니다.

하지만 불과 얼마전 무자격자의 불법시공으로 대학 입학시험을 마친 꽃다운 여러 학생들이 무고하게 희생되는 안타까운 가스보일러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가 발생해 사회를 충격에 몰아넣기도 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불의의 참변을 당한 유가족들에게 심심한 조의를 표하며, 아울러 이 같은 참사가 다시는 재발되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협회에서는 이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소비자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명예감시원 제도, 불법시공 근절을 위한 시공자격 확인제도의 도입을 위해 국회, 정부 및 관련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만을 보더라도 확고한 제도개선만이 사고의 중요한 원인이 된 무자격자의 불법시공을 방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己亥年 새해에는 우리 모두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해 안전하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노력해야겠습니다.

새해 아침을 맞아 다시 한 번 에너지 업계 가족 여러분들의 가정과 사업장에 늘 健康과 幸運이 함께 하시기를 祈願합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