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중소기업투데이’ 창간을 700만 소상공인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모토로 발간되고 있는 월간 ‘프레지던트’의 자매지로서, ‘중소기업투데이가’가 상생경영과 동반성장, 윤리경영을 통한 소상공인,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주지하다시피, 우리 경제는 압축 성장을 거듭해오며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성장하며 고도화, 전문화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그러나, 그 빛나는 성장의 이면에는 내수경기를 든든히 일궈왔음에도 대기업의 골목상권 침탈과 근본적인 고용 시스템의 한계로 인한 경쟁의 격화, 각종 규제로 인해 사각지대에 놓인 700만 소상공인들의 현실이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의 이런 현실을 종합적,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든든한 체질 강화를 이뤄내야 우리 경제가 ‘성장의 덫’을 뛰어넘어 새 시대로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사회가 경제성장의 이면의 불공정거래와 소득불평등, 고질적인 실업난을 넘어 공정한 사회, 상생 협력의 새 시대로 나아가는 길잡이가 되는 있도록, ‘중소기업투데이’가 새 시대의 좌표를 제시하는 공정언론으로 자리매김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신속한 보도와 품격 높은 분석·전망을 통해 소상공인, 중소기업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고급 경제정보를 제공하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우리 경제의 선도지 역할을 다하여 줄 것을 기대하며, 각 경제주체의 동향과 역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소개하고, 균형적인 자세로 우리 경제 상생 발전의 견인차가 되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