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16일 개성있는 4개 무용 선보여
대학로예술극장 신진예술가 지원 확대

[중소기업투데이 이화순 기자]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12월 5일부터 16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모므로움직임연구소, 댄스프로젝트 탄탄타단(Tan Tanta Dan), 다크서클즈 컨템포러리 댄스, 더파크댄스와 공동기획 공연을 선보인다.

예술위원회는 올해부터 2018년도 공연장 특화전략에 따라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대관 시 신진예술가 및 신진단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공동기획 4작품을 통해 실질적 지원을 통한 신진 예술가 배출 플랫폼으로서의 공연장 역할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사유중심의 공동창작 그룹 모므로움직임연구소의 '고백(Go, Back)'은 ‘예술로 밥 벌어 먹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먹고 살 경제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생계와 예술활동을 병행하는 이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어떠한 삶을 살고싶은지 이야기한다. 조경사, 주부, 의류쇼핑몰 신입사원, 주중부부 등 생계형 예술가들이 그들의 이야기를 움직임 언어로 전환하여 보여준다.

댄스프로젝트 Tan Tanta Dan의 'WOman-돌을, 던지다'는 서로 너무 다른 계체인 남자와 여자에 대해 이야기한다. 안무가 최진한은 남자는 여성 안에서 파생되었다고 생각하며 다시 그 안으로 들어가려 함을 보여준다. 작품을 통해 은밀한 것을 들여다보는 도발적인 시감각과, 감성적이며 고독한 촉감각의 흥미로운 세계를 보여준다.

더파크댄스의 '장례식의 첫째날 & I wish-순간 내 몸을 휘감는 외로움에 대해'에서는 두 작품을 선보인다. '장례식의 첫째날'에서는 장례식 첫째날의 절차를 통해 주관적인 내적 경험을 보여주며 상징을 전달한다.

'I wish-순간 내 몸을 휘감는 외로움에 대해'에서는 40대 기혼 무용수들에게 외로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안무자 박근태는 외로움에 대해 무용수들과 함께 고민한 지점들을 관객과 공유한다.

다크서클스 컨템포러리 댄스 'The Apples'는 동심을 잃은 어른들을 위한 동화이다. 아담과 이브의 선악과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선악과를 먹기 전의 순수함과, 순수함을 잃고 사회화된 현대인들의 모습을 그들만이 움직임으로 표현한다.

클래식 발레를 기본으로 한 현시대적인 움직임과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무용단체로 세상과 타협하며 물들어버린 모습을 선보인다.

4개 작품은 B.T.S(Best Team Sale)라는 도발적인 이름의 패키지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4개 공연 예매 시에 60% 할인, 3개 공연 예매 50%, 2개 공연 예매 40%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theater.arko.or.kr. 문의 (02)3668-0007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