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소상공인연합회 주관, 300여 소상공인 참가
2000여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 예정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왼편 두번째)이 ‘2018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해 소상공인들과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왼편 두번째)이 ‘2018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해 소상공인들과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소상공인연합회는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2018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를 인천시 부평구 열우물 테니스 경기장에서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매년 열리는 ‘김장나눔 행사’는 소상공인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담근 김치를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정명헌 인천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한숙회 인천광역자활센터 회장 등과 함께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해 홍종진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장 등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 및 가족,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함께 했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경기가 좋지 않고 소상공인들이 어렵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는 소상공인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소중한 정성은 더욱 그 가치를 발하고 있다”며 “소상공인들의 사회적, 경제적 위상에 걸 맞는 사회봉사의 전기를 열어가는 뜻 깊은 행사다”고 의의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소상공인 자원봉사자는 “매년 이렇게 직접 김장김치를 만들어 어려운 이웃들과 나눌 수 있어 오히려 우리가 힘을 얻는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통해 담근 20톤 규모의 김장김치는 지자체를 통해 추천 받은 소외계층 2000여 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기증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