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중기인 12명도 선정해 시상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KBIZ AMP 제12기’ 수료식이 열렸다. 박성태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한 수료생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KBIZ AMP 제12기’ 수료식이 열렸다. 박성태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한 수료생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경제, 인문학 등 국내외 트렌드와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중소기업인 최고의 과정인 KBIZ AMP이 열두번째 수료생을 배출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중소기업 최고경영자과정(KBIZ AMP) 제1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성택 중기중앙회장, 김재윤 제6대 총동문회장((주)세한 대표이사)과 제12기 수료생, 선배동문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수료식 행사는 영상물상영, 수료패 증정식, 시상식, 이수성 롤랜드버거 서울사무소 대표의 경제관련 초청특강, 만찬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KBIZ AMP 제12기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초대장관의 정책특강을 시작으로 6개월간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해 경영·경제, 인문학, 글로벌 트렌드 등 관련 정규강좌와 함께 조찬포럼, 워크숍 등을 진행됐다.

이외에도 ▲연세대 신동엽 교수(경영전략) ▲서울대 전미영 교수(트렌드)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대표(인본경영) ▲연세대 김형철 교수(철학경영) ▲이화여대 최재천 석좌교수(창조혁신) ▲조봉환 중기벤처부 중기정책실장(정책특강) ▲고미숙 고전평론가(고전철학), ▲장민영 IBK경제연구소장(경제전망)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명사특강이 진행됐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이날 수료식에서 “스마트팩토리 사업과 남북경협 등 다양한 대내외적 기회를 포착하고 이를 활용하여 중소기업들이 의미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야 한다”며 강조했다. 이어 “올해 제12기 과정을 수료한 중소기업인들이 국가경제의 발전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국가적 사명에 중추적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말했다.

한편, 이 날 수료식에서는 학업에 대한 열의와 우수한 태도로 타의 모범이 된 12인을 선정해 시상했다.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은 ▲이기덕 ㈜하나데코 대표 ▲김진용 킴스에프앤디 대표 ▲주소희 아이슐레창의교육원 대표 ▲이미숙 플러스광고 대표 등 4명이, 총동문회장상은 ▲㈜지플러스 김용호 대표 ▲(주)해솔아스콘 임경준 대표 ▲어광 ㈜안국건강 대표 ▲김준영 ㈜중심인디앤씨 대표 ▲㈜우전정보통신 이정 대표 ▲배난영 ㈜S&C 대표 ▲김주원 제이오컴퍼니 대표 ▲김미진 ㈜에듀케이션아이코퍼레이션 대표 등 8명이 수상했다.

이번에 수료한 12기는 오는 12월 KBIZ AMP 총동문회 정기총회를 통해 정식으로 총동문회에 입회해 다양한 교류·사랑나눔행사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KBIZ AMP는 창의적인 사람과 조직을 키우는 존경받는 리더를 핵심가치로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강화와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12기까지 총 750여명의 원우를 배출했다.

한편 중소기업 최고경영자(KBIZ AMP) 제13기는 내년 5월에 개설될 예정이며, 신청은 AMP사무국을 통해 할 수 있다.(02)2124-3433, ceo@kbiz.or.kr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