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지주·지능정보산업협회, 13일 여의도 KB증권강당서
금융-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수요-공급기업 간 협력

13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강당에서 열린 지능정보산업협회 주최  ‘2018 금융-AI Tech 포럼’에서는 금융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AI 기술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열렸다.
KB금융지주·지능정보산업협회는 13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강당에서 ‘2018 금융-AI Tech 포럼’을 열고 금융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AI 기술에 대한 발표와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중소기업투데이 이화순 기자] 금융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AI기술에 대한 논의 장이 펼쳐졌다.  지능정보산업협회는 KB금융지주와 함께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소재 KB증권 본사 15층 강당에서 ‘2018 금융-AI Tech 포럼’을 개최했다.

'금융AI-Tech 포럼'은 KB금융지주 및 계열사 등 AI 기술을 금융서비스에 적용하고 수요기업과 협회 내 AI 전문기술 기업 간 협업을 위해 올해부터 정기적으로 열리는 네트워크 행사다.

협회는 이날 포럼에 앞서 참여기업의 기술과 서비스 소개, 수요기업의 요구사항 등을 공지해 해결방안 등을 공동으로 모색했고, 금융-AI 수요-공급 기관 간의 실질적 협력을 유도했다.

이날 포럼에서 북잼 조한열 대표는 '생체정보를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금융서비스 사례'라는 주제를 발표했고, 원더풀플랫폼 황성택 CTO는 인공지능 로봇을 활용한 AI&블록체인 융합서비스를 소개했다. 와이즈넛 김정민 부장은 챗봇을 활용한 금융서비스의 활용사례를, 인터리젠 정철우 대표는 인공지능 기반 전자금융 & 전기통신 이상거래 실시간 탐지·분석 사례를 소개했다. 또 금융-AI 수요-공급 기업 간의 지속적인 협력 촉진을 위해 네트워킹 세션을 진행했다.

이 행사를 주관한 지능정보산업협회 산하 지능정보기술포럼 '금융-AI 분과위원회'는 "앞으로 표준화 활동 지원뿐 아니라, 산·학·연 전문가 네트워크 형성, 지능정보기술 기업 간 협업지원 등 지능정보기술 선도 및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능정보산업협회는 2016년 12월 창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를 받고 운영 중인 비영리법인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