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아·태 산림委 및 산림주간 민간자문단 발족

산림청 국제산림협력담당관 고기연 국장 및 민간자문단이 9일 대전 정부청사에서 2019 아태지역 산림주간(Asia-Pacific Forestry Week)의 성공 개최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산림청 국제산림협력담당관 고기연 국장 및 민간자문단이 9일 대전 정부청사에서 2019 아태지역 산림주간(Asia-Pacific Forestry Week)의 성공 개최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내년 국내에서 개최되는 제28차 아·태지역 산림위원회(APFC)와 제4차 아·태지역 산림주간(APFW) 성공개최를 위한 민간자문단이 발족해 국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내년 개최되는 양대 행사의 성공 개최를 위한 민간자문단을 발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 아시아·태평양지역 회원국이 격년주기로 모여 역내 산림과 관련된 현안 검토 및 이행사항을 합의하는 이번 회의는 2019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회의에는 정부, 비정부기구(NGO), 학계, 국제기구, 민간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해 아·태지역 산림 관련 주요 도전과제와 해결방안을 논의한다. 또 제4차 산림주간이 2019년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APFC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발족한 민간자문단은 학계, 임업인, 국제기구 및 시민단체 등 전문가 18인으로 구성됐으며, 행사가 열리는 2019년 상반기까지 활동하게 된다.

첫 회의에서는 ▲제28차 아·태지역 산림위원회(APFC) 및 제4차 아·태지역 산림주간(APFW)이 2021년 열리는 세계산림총회(WFC)와 연계될 수 있도록 성과를 창출하는 방안 ▲국제기구, 학계, 비정부기구(NGO), 임업계, 일반국민 등 참여확대 방안 ▲안전하고 효율적인 행사장 조성 및 행사 운영 등 성공적 행사 개최 방안 등이 논의됐다.

고기연 국제산림협력관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전략을 촘촘하게 완성할 것”이라면서 “국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녹화성공 경험을 주변국들과 나누고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