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協, ‘YES리더 기업가정신 대회’
성과보고회, 사례발표, 시상식 등 열려

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018 YES리더 기업가정신 대회’가 열렸다.
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018 YES리더 기업가정신 대회’가 열렸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와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YES리더 기업가정신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성과를 공유하는 ‘2018 YES리더 기업가정신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해 변홍주 나루아토 대표, 안광배 캠퍼스멘토 대표 등 재능기부 참여기업인과 우수참여학교 학생, 교사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 한해 YES리더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기업가정신 특강 및 기업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을 공유하는 성과보고회를 시작으로 기업인 사례발표,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성과보고회에서는 학생들이 YES리더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변화된 점과 느낀 점에 대해 2인1조로 팀을 이뤄 2팀이 발표했다.

기업인 사례발표에서는 재능기부 기업인들이 올 한 동안 전국 초·중·고 및 대학교 등을 방문하여 기업가정신에 대해 특강한 생생한 경험담과 소감 등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이후 시상식에서 우수 주관기관으로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 ▲세명컴퓨터고등학교 ▲안양여자상업고등학교 ▲정화여자상업고등학교 등이, 우수 학생으로는 ▲박주연·신재은(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 ▲신경섭·이호진(세명컴퓨터고등학교) 등이 선정돼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재능기부에 참여해준 기업인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함으로써 내 삶의 주인이라는 의식을 품고 도전에 망설이지 않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성과보고회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총 3458회 진행됐으며, 43만7000여명의 청소년 및 대학생이 참여했다. 2017년부터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재능기부 특강 및 기업탐방 등을 실시했다. parkjh@sbiztoday.kr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