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체험방, 게임 아케이드사업장 등 공급
5G접목해 온라인 영역으로 확장
VR 스포츠 콘텐츠 종목 확대

앱노리가 개발한 VR 스포츠 콘텐츠 중 ‘야구’
앱노리가 개발한 VR 스포츠 콘텐츠 중 ‘야구’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KT가 VR 스포츠 콘텐츠 유통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추후 5G와 접목해 온라인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KT(회장 황창규)는 VR 스포츠 콘텐츠 전문 개발사 앱노리(대표 이현욱)와 VR 스포츠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독점유통 계약(퍼블리싱)을 체결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KT는 앱노리의 VR 스포츠 콘텐츠의 국내외 VR체험방 및 게임 아케이드 사업장 등 오프라인 서비스 대상 독점 유통권을 확보해 콘텐츠 유통사업을 한다. 앱노리는 콘텐츠 유통을 위한 VR 스포츠 게임의 공급과 개발을 담당한다.

또한 KT는 이번 VR 스포츠 게임 유통을 시작으로, 국내 및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감형 미디어 플랫폼 기반의 사업을 점차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오는 12일 출시되는 ‘기가 라이브 TV’를 통해 기존의 오프라인 체험관 중심의 실감미디어 사업을 온라인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KT는 이미 올해 오픈한 VRIGHT 및 K-Live X 등의 오프라인 공간 기반의 실감미디어 사업 이외에도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한 기가 라이브 TV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앱노리의 VR 스포츠 콘텐츠는 야구, 탁구, 배드민턴, 테니스, 스쿼시, 양궁 총 6종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양한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VR 게임이다. 고객이 실제 경기장에서 스포츠를 체험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고객은 취향에 따라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2인 멀티플레이도 가능하다.

또한, 인기 스포츠 중심의 종목 추가 및 온라인 VR 서비스 ‘GiGA Live TV’ 버전 출시 등 스포츠 분야에 특화된 VR 게임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이번 콘텐츠 퍼블리싱을 시작으로 KT가 실감미디어 콘텐츠 유통 활성화에 적극 앞장설 것”이며, “더 나아가 국내 사업자 협업은 물론 글로벌 사업 확장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실감미디어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현욱 앱노리 대표도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실감미디어 콘텐츠 유통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양사가 실감미디어 시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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