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協-대공방, 업무협약 체결
양국 진출기업에 각기관별 서비스, 정보 제공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벤처기업협회가 혁신기술을 갖춘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는 6일 중국 심천시 소재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터인 대공방(大公坊, iMakerbase)과 ‘한-중 하드웨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의 상호 진출 지원 및 기관 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양국 진출 하드웨어 스타트업에 ▲인큐베이팅 ▲교육 ▲홍보 ▲컨설팅 ▲파트너 매칭 등의 지원과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벤처를 위한 양국 정부기관 및 대기업과의 협력프로그램도 주선한다.

김영수 벤처기업협회 사무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에게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시제품 생산 및 중국 내 유통채널 확보 등 초기 창업기업의 해외 진출과 성장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공방은 중국 정부가 공인한 엑셀러레이터 중 하나로 심천 내 6곳의 메이커 스페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디자인 ▲공급사슬 ▲마케팅 ▲투자 등 전 과정을 지원하고 현재 중국·한국·이탈리아·영국·일본팀 등 40여개의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보육 중이다. parkjh@sbiztoday.kr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