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중앙회, 현장방문 통해 가맹점 확대 지원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중기중앙회가 소상공인 간편결제 서비스의 성공적 조기 정착 지원에 나선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오는 12월 시범서비스 실시 예정인 ‘서울시 간편결제’(제로페이) 사업에 소상공인들이 편리하게 가맹점 가입을 할 수 있도록 현장 방문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31일 밝혔다.

‘소상공인 간편결제 서비스’는 연매출 8억원 미만의 소상공인에게는 결제수수료를 받지 않으며, 가맹점 결제수수료 부담도 없앴다. 소비자에게는 40%의 소득공제 혜택이 부여된다. 연매출 8억원을 초과하는 가맹점도 0.5% 이하의 낮은 결제 수수료를 적용할 예정이다.

중기중앙회는 소상공인들의 신용카드 수수료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정책적 대안이 마련된 만큼 소상공인들이 편리한 간편결제 가맹점 가입을 지원하기 위해 100여명 이상의 현장인력을 투입한다. 서울시는 이들에 대한 교육을 11월 1일부터 실시한다.

최복희 중기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은 “간편결제 서비스의 성공은 얼마나 많은 소비자가 이용하느냐에 달려 있는 것”이라며, “소비자들이 모든 점포에서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중앙회와 서울시가 긴밀히 협조해 제도의 성공적인 조기정착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parkjh@sbiztoday.kr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