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중소기업 경영혁신대회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 (주)휴넷

[중소기업투데이 김우정 기자] 휴넷(대표 조영탁)은 1999년 설립되었으며, 실용적인 경영지식을 온라인과 모바일로 제공하는 평생교육 전문기업이다. 휴넷은 교육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세우고, 2016년 ‘에듀테크 교육 혁명으로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사명을 선포했다. ‘에듀테크’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교육과 기술을 결합한 산업형태를 말한다.

휴넷은 ‘기업교육’을 비롯해, 국내 최초의 온라인 MBA인 ‘휴넷MBA’, CEO와 리더들을 위한 데일리 지식 영상 서비스 ‘휴넷 CEO’, 공인중개사 등 자격증 과정 ‘휴넷PASS’,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인 ‘휴넷평생교육원’과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정부지원 무료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2년부터 현대차그룹, LG 생활건강, 글로벌 화장품 기업 아벤느 등 글로벌 기업들의 중국 현지 직원 교육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회사의 경영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내 팀 문화 개선을 위해 작은 아이디어부터 직원들이 경영진을 향한 파격적인 제안도 스스럼없이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2017년 말까지 고객만족, 매출확대, 문화개선, 사무생산성 혁신, 원가절감, 조직혁신 등 누적 600여 건의 아이디어가 나왔으며, 24개의 원가절감 제안을 통해 실제 절감 예상액이 7.6억원에 달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키워드
#휴넷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