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00여명 릴레이봉사 팡파르
불꽃축제는 100만 관객 탄성
‘함께 멀리’가는 문화정착 앞장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출범

지난 6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은 성숙한 시민의식 속에서 질서정연하게 진행돼 무사히 종료됐다. 사진은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 불꽃연출 모습 (사진. 한화그룹)
지난 6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은 성숙한 시민의식 속에서 질서정연하게 진행돼 무사히 종료됐다. 사진은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 불꽃연출 모습 (사진. 한화그룹)

[중소기업투데이 박철의 기자] 10월은 한화그룹의 빛을 발하는 계 절이다. 한화그룹은 매년 창립기념일을 맞아 한 달 동안 릴레이 봉사활동 과 함께 세계불꽃축제도 여는 등 기업 의 사회적책임(CSR)을 고양시키는 다 양한 사회공헌축제를 열고 있다. 지난 10월 9일 창립 66주년을 맞은 한화그 룹은 10월 한 달 동안 전국 22개 계 열사 61개 사업장에서 34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릴레이 봉사활 동을 펼치고 있다. 릴레이 봉사활동은 취약계층지원 및 주거환경개선, 맨토 링 및 교육, 환경정화 등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펼쳐지 고 있다. 한화그룹 창립기념 릴레이 봉사활동은 창립기념일의 의미를 되 새기면서 기업의 연륜에 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07년부터 시 작, 올해로 12년 째 이어져 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김승연 회장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한화그룹은 혼자가 아닌 함께 가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진정성 에 기반한 믿음과 신의가 전제돼야 한 다”며 2011년 발표했던‘함께 멀리’ 의 사회공헌의 가치를 다시금 강조했 다. 올해 창립기념 릴레이 봉사활동은 지난 6일 ‘한화와 함께 하는 서울세계 불꽃축제2018’을 열면서 본격 막이올랐다. 이날 한화그룹 임직원 700여 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행사가 끝난 후 자정까지 남아 행사장 인근의 쓰레 기를 모두 정리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16회째를 맞은 이번 불꽃축제에 는 한국, 스페인, 캐나다 3개국 대표 불꽃팀이 참여했다. 총 10만여 발의 다채롭고 환상적인 불꽃이 가을 밤하 늘을 수놓으며, 가족, 연인, 친구 등 100만 여명의 관람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올해 불꽃축제의 주제는‘꿈꾸는 달 (The Dreaming Moon)’. ‘달을 보며 꿈을 키워온 어린아이가 어른이 되어 가며 잊고 있던 꿈을 되찾는다’는 내 용의 스토리텔링 불꽃쇼를 연출했다. 한강에 지름 10m의 인공 달을 띄우고 달에게 소원을 비는 모습을 상징하는 환상적 느낌의 ‘스트로브’불꽃, 원효 대교를 활용해 폭포수처럼 불꽃이 쏟 아 지 는 ‘ 나 이 아 가 라 ’ 불 꽃, 지 름 250m까 지 퍼 지 는 초 대 형 ‘ 토 성 (Saturn)’불꽃이 가을밤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았다.

한화케미칼 임직원들이 서대문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들과 함께 생일에 대한 도자기 작품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한화그룹)
한화케미칼 임직원들이 서대문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들과 함께 생일에 대한 도자기 작품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한화그룹)

한화케미칼 임직원들은 지난 4일 서대문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들과 도예 체험을 한데 이어 7일에는 대전 타임월드 공연장에서‘희망트레이너 꿈꾸는 날갯짓’이라는 댄스 및 치어 리딩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이는 대 전 갤러리아타임월드가 아동, 청소년 들이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에서 벗어 나 신나는 신체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개선 및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는 청소년 치어리딩 프로그램 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설악사업 본부도 릴레이봉사활동에 가세했다. 지난 8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과 함께 여의도 한화손 해보험 빌딩에서 한화손해보험과 한 화투자증권 임직원들이 릴레이 헌혈 에 참가했다. 이 밖에도 오는 10월말 까지 연탄 기부 활동, 낙후된 지역의 어두운 골목길에 태양광 가로등 설치 등 지역 사회 곳곳에 실질적으로 필요 로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화그룹은 지난 2007년 10월 창립 55주년을 맞아 한화사회봉사단을 창단하여 보다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 을 진행해 온 바 있다. 특히 올해 8월 에는 대내외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 해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를 출범 하면서 한화사회봉사단의 사회공헌 활동은 한화그룹의 가장 중요한 대외 커뮤니케이션활동 중 하나로 자리 잡 고 있다.

김상일 한화사회봉사단 부장은“10 월은 한화그룹의 창립기념일이 있기 때문에 지금의 한화로 발전하는 과정 에서 아낌없는 사랑을 베풀어주신 고객과 시민들께 더욱 진정성 있는 감사 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 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 램을 준비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함으 로써, 지역 사회가 해마다 10월이 빨 리 돌아오길 기대할 수 있도록 하겠 다”고 밝혔다.     박철의 기자 tie2409@ sbiztoday.kr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