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 예루살렘 2018’ 두브레인 한국 대표로 뽑혀

두브레인이 ‘스타트 예루살렘 2018’에 참여할 한국 대표로 뽑혔다.
두브레인이 ‘스타트 예루살렘 2018’에 참여할 한국 대표로 뽑혔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예루살렘에서 25개국이 참여해 열리는 스타트업 경진대회 참여할 우리나라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창원진흥원(원장 김광현)은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대사 하임 호셴)과 공동으로 주최한 ‘스타트 예루살렘 2018(Start Jerusalem 2018)’ 한국 대회에서 소아 인지발달장애 진단·치료 모바일 솔루션을 개발한 스타트업 두브레인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타트 예루살렘 2018’은 이스라엘 외무부와 세계적인 스타트업 허브인 예루살렘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총 25개국의 창업기업과 각국의 이스라엘 대사관이 참여하는 국제 창업 경진대회로 한국 참가 기업 선정을 위해 창업진흥원과 함께 했다.

창업진흥원은 지난 8월 말부터 9월 중순까지 현지에서 열리는 ‘스타트 예루살렘 2018’ 본선대회에 참가할 국내 스타트업을 뽑는 한국대회 참가기업을 공개 모집했다. 지원한 15개 기업 중 1차 서류평가를 통과한 ▲두브레인 ▲(주)메디픽셀 ▲(주)서울로보틱스 ▲아드리엘 등 4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 창업진흥원 TIPS 타운에서 최종 결선대회를 열었다.

우승팀 최예진 두브레인 대표는 “이스라엘 현지에서 일주일 간 예루살렘에 있는 전 세계의 벤처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피칭, 세미나와 함께 폭넓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한국의 선진 의료 교육 서비스를 세계에 널리 보급하고 싶다”며 “이번 스타트 예루살렘 2018 참가를 계기로 해외 진출을 늘려나갈 계획이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행사에는 우승기업 선정을 위한 창업기업 발표평가와 더불어 이스라엘 창업 생태계와 정책을 주제로 주한 이스라엘 대사관 야니브 골드버그(Yaniv Goldberg) 상무관의 특별강연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