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커뮤니티 구성과 호텔 수준의 주거서비스
완벽한 입지는 물론 미래로 기대가치도 ‘쑥쑥’

[중소기업투데이 장영환 기자]

더샾레이크시티 조감도
더샾레이크시티 조감도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은 생활 속에서 즐기는 휴식, 소소한 여가를 원하고 있다. 더불어 삶의 질이 높아지고, 여가문화의 발달이 지속되면서 ‘집’에 대한 인식도 바뀌고 있다.

과거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었던 ‘집’이 최근에는 다양한 여가 활동은 물론이고 문화생활이 가능한 곳으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다. 이젠 멀리 가지 않고 집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휴가를 보낸다는 이른바 ‘Stay(머물다)’와 ‘Vacation(휴가)’의 합성어인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이 새로운 주거문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날씨, 계절과 상관없이 쾌적한 환경, 저렴한 비용 등으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과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주거단지의 선호도가 부동산 시장에서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한강변에 위치한 47층 높이의 고급주상복합인 트리마제의 경우 ▲발렛파킹 ▲컨시어지 서비스 ▲조식서비스 ▲스파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최근 트렌드에 잘 맞춘 커뮤니티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러한 편리한 부대시설로 인해 입소문이나 입주 후 상당한 금액의 프리미엄이 붙기도 했다.

국대 최대 디벨로퍼(부동산 개발업체) 엠디엠(회장 문주현)은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고자 수영장, 피트니스, 체육관 등 스포츠시설 뿐 아니라 조식, 컨시어지 서비스 등 호텔식 서비스까지 갖춘 특화 커뮤니티 시설(Play Ground) 주거 단지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분양에 나서고 있어 화제다.

양과 질 모두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1·2인 가구증가 트렌드에 맞춰 컴팩트한 소형평형 평면에 ‘따로 또 같이’의 컨셉으로 강남 고급 주거상품 커뮤니티시설 평균면적인 1900여평보다 더 큰 약 2000여평 규모의 특급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Play Ground)은 크게 스포츠존과 취미존, 서비스존 등 3개의 존으로 나뉜다.

먼저 스포츠존은 입주민이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풍부한 운동시설을 도입했다. 광교 최초 자연채광이 가능한 단지 내 실내수영장(4개 레인, 유아풀)을 대표적이다. 140평 규모의 실내체육관은 실내 수영장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뛸 수 있는 트랙이 있는 피트니스 센터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인기가 높은 스크린 야구장을 도입해 현대인의 여가패턴을 잘 반영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밖에도 실내 골프연습장과 탁구장, 당구장, 그리고 사우나 시설이 있는 스파도 제공된다.

취미존은 입주민이 함께 어울림으로써 교류할 수 있도록 공간을 꾸며졌다. 여유롭게 책을 볼수 있는 북카페 공간을 비롯해 취미가 같은 주민들이 같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쿠킹클래스룸과 공방실 공간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스터디룸, 비즈니스룸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존에는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아침 식사가 가능하고, 저녁에는 와인을 마시며 하루를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인 클럽라운지(판매시설)와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여줄 컨시어지 공간과 코인세탁실 등이 제공된다.

기타 커뮤니티 시설로는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키즈룸과 조용히 공부할 수 있는 독서실과 손님맞이 공간인 게스트룸,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클럽 등 단지 내에서 모든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도록 특화됐다는 평이다.

‘광교 더샵 레이크 시티’가 新주거 트렌드로 각광받는 이유는 이러한 커뮤니티 시설뿐만 아니라 호텔을 능가하는 주거서비스를 빼놓을 수 없다.

클럽라운지에서는 식사준비하기 바쁜 입주민들을 위해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양질의 서비스로 제공한다. 웰컴라운지에서는 청소, 빨래,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제공해 완벽하게 가사노동에서 해방시켜 준다. 이에 따라 입주민들은 집에서 식사준비, 빨래, 청소 대신 스테이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이 모든 커뮤니티 시설을 운영할 전문업체를 ‘커뮤니티매니저’로 지정해 통합 관리·운영한다는 것이다. 것이다. 기존시설의 소극적인 단순운영의 차원을 넘어서 유아영어프로그램, 수영강습, 골프원포인트레슨, 와인강좌, 유명셰프초청 요리강습 등 다양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초특급 커뮤니티 공간, 호텔을 뛰어넘는 주거서비스에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가 가장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이 완벽한 입지와 미래가 기대된다는 점이다.

광교의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최적의 공급시기도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의 또 다른 매력이다.

광교호수공원 개장, 신분당선 개통 등 핵심 인프라가 완성될 때마다 꾸준히 가격이 상승됐다. 여기에 최근 광교 핵심기반시설인 경기도신청사 및 컨벤션센터, 법조타운이 착공되면서 2020년 말에는 모든 기반시설이 완공될 예정이다. 이러한 완성된 광교의 밝은 미래가치 혜택을 2022년이 입주시기인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모두 누릴 수 있다.

또한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는 최근 1·2인 가구 증가의 트렌드와 주거상품의 소형화 트렌드를 잘 반영한 강소 주거 상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근에 광교 테크노밸리와 CJ연구소, 수원 삼성디지털센터 등 종사자와 향후 완성될 법조타운, 컨벤션센터, 경기도청 신청사 종사자 등 약 17만명의 고급 배후수요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고려해 1인 가구를 위한 컴팩트한 원룸형인 21타입과 법조타운과 수원 삼성디지털센터 등 고소득층을 겨냥하여 혼자서도 넓고 편하게 살 수 있는 39,46타입, 신혼부부를 겨냥한 56타입, 그리고 광교 신도시에 희소한 60㎡이하의 소형 아파트 대체할 수 있는 71A,71B,82타입 등 총 7개타입, 1805가구의 대 단지로 이뤄진다.

편리한 교통도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의 또 다른 메리트. 용서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접근이 편리하고, 단지 앞 중부대로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하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 신수원선 광교호수공원역(가칭)이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광교 더샵 레이크시티’ 분양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4번지 현장에 마련돼 있다.(문의 031-309-2800)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