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으뜸검사원 선발대회’ 분야별 대상 5명 엄선
전국 28개 지역본부ㆍ지사서 44명 참가, 11명 수상

2018 음뜸검사원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비롯 수상자로 선정된 검사원들이 양해명 안전관리이사(가운데)와 함께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2018 음뜸검사원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비롯 수상자로 선정된 검사원들이 양해명 안전관리이사(가운데)와 함께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올해 최고의 기술역량을 갖춘 가스안전공사 검사원으로 광주전남본부 김성수 차장, 경기동부 유상원 과장, 부산본부 서국진과 박명삼 차장, 충북본부 진백용 차장 등 5명이 선발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2일 충북혁신도시에서 ‘2018년도 으뜸검사원 선발대회’를 개최하고, 고법가스안전관리법과 액화석유가스안전관리법 허가·판매와 사용, 도시가스사업법 시설, 용기 및 특정설비, 가스용품 등 5개 분야에서 이론과 실무테스트를 통해 최우수 검사원들을 선발했다.

가스안전공사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으뜸검사원'은 검사 기법 및 노하우 등을 평가하는 기존 선발 방식에서 2017년도부터는 관련 법령 및 상세기준 등의 이론 심사를 거쳐 검사원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방식으로 평가로 전환됐다. 특히, 전국 22개 지역본부ㆍ지사가 참여했던 지난해 대회에 비해 올해는 전국 28개 모든 지역본부ㆍ지사가 모두 참여하는 등 직원들의 기술능력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가 되고 있다.

공사는 각 지역본부와 지사로부터 추천받은 전국 44명의 검사원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8일 5개 분야에 대한 1차 이론심사를 실시했다. 또 이달 2일에는 2차 기술 및 구술 심사를 통해 분야별 5명의 대상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우수상 및 장려상 각각 3명 등 이번 대회에서는 총 11명의 으뜸검사원이 선발됐다.

대상 수상자에는 ▲고ㆍ액 허가분야 - 광주전남지역본부 김성수 차장 ▲고ㆍ액 판매ㆍ사용분야 - 경기동부지사 유상원 과장 ▲도법 시설분야 - 부산지역본부 서국진 차장 ▲용기ㆍ특정설비분야 - 충북지역본부 진백용 차장 ▲가스용품 분야 - 부산지역본부 박명삼 차장이 최우수 검사원으로 선정됐다.

양해명 안전관리이사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우수한 검사능력을 현장에 적용하는 것은 국민의 가스안전 확보를 위한 필수 요소다”며 이번 으뜸검사원 선발대회 수상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