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대국민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총 상금 2천만원…주제·분야 구분없이 누구나 응모가능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소진공이 활기 넘치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김흥빈)은 지난 20일부터 보름 간, ‘2018 전통시장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통시장이 지역 고유의 맛과 멋을 가진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는 참신한 정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총 상금 2000만원으로 주제나 분야에 관계없이 전통시장 분야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인원제한이 없는 팀 단위의 참가도 가능하다.

신청기간 내 공모된 아이디어는 서류평가를 거쳐 오는 내달 13일, 군산컨벤션센터에서 개되되는 ‘2018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 당선작 발표평가와 시상식을 진행한다.

당일 현장평가를 실시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우수 아이디어 16편에 대한 순위선정 후 시상이 열린다.

김흥빈 이사장은 “국내 많은 전통시장이 지역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 찾고 자랑할 수 있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 또는 담당사무국(02-566-7370)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