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사회가치 실현 위한 다양한 상생나눔 행사

소비자원은 19일 전북 장수군에서 협업 기업들과 함께 찾아가는 소비자피해예방 교육 및 상담행사를 개최했다.
소비자원은 19일 전북 장수군에서 협업 기업들과 함께 찾아가는 소비자피해예방 교육 및 상담행사를 개최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19일 전라북도 장수군 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농업인·고령자 등 사회적 배려계층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 무상점검 행사를 개최했다.

소비자원과 전라북도, 장수군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고령자를 울리는 소비자 피해사례 및 예방법’을 주제로 한 소비자 교육과 현명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법률상담’이 진행됐다.

또 장수군 한누리전당 종합경기장 주차장에서는 협업 기업인 자동차 5개사(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와 가전 6개사(삼성, LG, 쿠쿠, 쿠첸, 풍년, 경동나비엔)가 자동차 및 공산품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한국석유관리원 역시 행사에 참여해 자동차 석유 품질검사 서비스 진행해 지역 주민 복지 향상에 기여했다.

아울러, 한국인삼공사는 ‘장수사진 촬영 서비스’를, 장수군보건의료원은 ‘치매예방 교육 및 구강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소비자원 이희숙 원장은 “한국소비자원이 지자체 및 기업과 함께 취약지역을 방문해 벌이는 본 행사는 소비자 권익 사각지대에서 포용적 소비자복지를 추구함으로써 상생과 나눔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