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가스안전公·청주시·상인연합회 업무협약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왼쪽)과 청주시 한범덕 시장(가운데), 청주시 전통시장 상인연합회 정화용 회장(오른쪽)이 전통시장 가스안전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함께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왼쪽)과 청주시 한범덕 시장(가운데), 청주시 전통시장 상인연합회 정화용 회장(오른쪽)이 전통시장 가스안전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함께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청주시와 함께 전통시설 가스안전개선에 나선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31일 청주시청에서 청주시(시장 한범덕), 청주시 전통시장 상인연합회(회장 정화용)와 전통시장 가스안전개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가스시설 안전 확보를 통해 전통시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형 가스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기반으로 가스안전공사는 청주시내 전통시장 18곳, 390여개 점포의 낡은 가스시설을 보다 안전한 금속배관으로 교체하고, 안전장치를 설치하는 등 시설 개선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청주시는 시설개선사업을 위해 사업비 1억 2000만원을 지원키로 했으며 상인연합회에서는 민원처리에 나서는 등 사업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공사·청주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 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가스안전개선사업에 철저히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자체 및 시민사회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가스안전 취약계층의 안전복지향상과 지역상생의 기회를 확대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