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17, 일회용품 줄이기 UCC & 카드뉴스 공모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일회용품 줄이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이 주최하고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가 주관하는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공모전‘이 9월 진행된다. 환경부와 네이버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지구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친환경 소비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의식 개선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주제로, 책임 있는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의 필요성,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 사용이 과다한 사례 또는 경험담 및 개선방안 등의 내용을 UCC나 카드뉴스의 형식으로 자유롭게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9월 3~17일까지며 ▲공모신청서 ▲공모작품 요약서 ▲공모작품을 온라인(www.webhard.c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대상, 최우수, 우수, 장려상 등 19점을 선정(UCC 10작, 카드뉴스 9작)해 한국소비자원장 상장과 소정의 상금(UCC 대상 200만원, 카드뉴스 최우수상 30만원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