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천나눔재단과 50억 펀드 만들어...

[중소기업투데이 장영환 기자]

대웅제약이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상생퍼드를 조성, 상생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

대웅제약은 지난 4월 25억원을 출자, 석천나눔재단(25억원 출연)과 공동으로 만든 ‘건강한삶기술창업벤처PEF’를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프라이머’와 함께 운영, 스타트업을 지원한다고 21일 공식적으로 밝혔다.

프라이머는 개인 투자자들이 운영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2010년부터 150개가 넘는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와 멘토링을 지원, 다수의 유망 기업을 발굴한 바 있다.

건강한삶기술창업벤처PEF 상생펀드는 헬스케어, 바이오 분야의 기술, R&D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초기 창업지원금을 비롯, 사무공간과 헬스케어 관련 영업 마케팅 노하우 자문, 네트워킹 기회 제공 등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지원하는 민간투자 주도형기술창업지원사업(TIPS) 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정부로부터 최대 7억원의 추가 연구개발 자금 및 마케팅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대웅제약은 프라이머를 통해 접수된 사업보고서를 전문가 관점의 1차 평가와 투자자 관점의 2차 평가를 통해 면밀히 검토해 기업을 선정한다. 현재 2곳의 우수 스타트업이 지원을 받고 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대웅제약은 상생펀드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스타트업이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다양한 투자 및 지원을 확대해, 정보기술(IT)이 결합된 바이오 분야 등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육성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