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오는 20일 월요일 17시까지 접수
위탁 개시일로부터 1년 이내…한국형 헤지펀드에 신규 투자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노란우산공제가 저금리기조 장기화 추세에 대응해 자산 운용의 투자 다변화로 수익률 제고와 외부 운용관리기관 위탁을 통한 투자 수익률 및 리스크 관리를 위해 위탁투자 자산운용사 선정에 나섰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는 19일까지 ‘2018년도 3/4분기 노란우산공제 주식관련 위탁투자 자산운용사’를 선정하고 있다.

중기중앙회는 자산운용사 3~4개사 내외를 선정해 각각 100억원씩 총 300~400억원 규모로 신규 위탁할 예정이며, 위탁기간은 계약체결일로부터 1년이다. 성과우수 편드를 운영한 기관에 대해서는 연장 및 증액이 가능하지만, 성과부진 기관에 대해서는 중도 회수를 할 예정이다.

노란우산공제는 국내 주식 및 주가지수 선물 등에 투자하는 펀드에 위탁 투자할 예정이다. 주식·채권·주가지수·선물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해 시장 상황에 관계없이 절대 수익을 추가하는 ‘한국형 헤지펀드’에 신규 투자를 한다.

낙찰자 결정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다. 이후 가격평가 합산을 통해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결정한다.

제안서 제출마감은 오는 20일 월요일 17시까지며 중소기업중앙회 총무회계부(5층)으로 하면 된다.

입찰참가자격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을 구비한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입찰공고일 현재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8조의 금융투자업로 등록된 기관(사모펀드 설립이 가능한 곳) ▲위의 요건을 충족한 업체 중에서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접수 마감일시까지 입찰참 가신청을 마친 업체 등이다.

자사한 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입찰공고 제2018-08-03호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입찰·계약에 관한 문의사항은 총무회계부(☎ 2124-3052/대리 전성훈), 용역내용에 관한 문의사항은 금융투자부(☎02-2124-3234/과장 황석진)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해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노란우산공제 국내 VC펀드 위탁운용사로 ▲에이치비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네오플럭스 ▲스틱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 총 8곳을 선정했다.

운용사별로 130~200억원 자금을 위탁해 운용해 청년창업, 4차산업혁명, 재기지원 3개 분야에 투자중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