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E&R 화력발전소 화재, 분진 폭발로 추정...
부상 4명, 인근 병원서 치료 중

 

8일 오전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신평리 지에스(GS) 화력발전소에서 폭발 사고가 나 직원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
8일 오전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신평리 GS 화력발전소에서 폭발 사고가 나 직원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 <사진=한국가스안전공사>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8일 오전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신평리 GS E&R 화력발전소에서 폭발 사고가 나 직원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48분쯤 포천시 신북면 신평리 장자산업단지 석탄화력발전소 점검작업 중 분진 폭발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 지하에서 일하던 협력업체 직원 김모(45)씨가 숨졌다. 또 정모(56)씨는 1도 화상을 입는 등 4명이 다쳐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당시 사망자 김씨와 부상자 2명은 지하 1층에서, 나머지 부상자 2명은 지상에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부상자들은 모두 크게 다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폭발 사고는 석탄을 나르는 컨베이어 벨트를 점검하다가 통 안에 차있던 가스 폭발로 인한 것으로 추정돤다. 화재로 번지지는 않았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사망자와 부상자의 신원을 파악하는 한편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관계자는 "가스설비 없는 곳에서 무더운 날씨에 석탄 분진이나 유증기의 폭발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화력발전소 사업자는 GS E&R로 2015년 10월 발전소 허가를 받아 같은 해 12월 착공, 본격적인 상업운전을 앞두고 지난 4월부터 지난달 27일까지 시험가동을 하던 중이었으며, 시설별 점검 작업 도중 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