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창출 위해 청년사관학교 설립 등 지원...
긴급경영안정자금 금리도 인하

[중소기업투데이]

7일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과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전북도청에서 전북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7일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과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전북도청에서 전북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중진공>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와 7일 전주시 완산구 전라북도청에서 '전북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진공·전라북도는 전북 청년창업사관학교 설립과 운영 혁신성장 시설투자기업 정책자금 지원 강화 해외 진출 지원 확대 기업 컨설팅 지원 전기차, 자율주행차 관련 협동·협업단지 조성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위기에 처한 중소벤처기업 경영정상화 지원 재도전기업 지원 지역인재 채용지원 확대와 일자리콜센터 설치 등 다방면에 걸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최근 전라북도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등으로 대규모 실업이 발생하는 등 경제 위기 상황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진공은 올해 정부 추경에 반영된 긴급경영안정자금 등 예산 270억원을 전북 지역에 추가 배정해 지원하고 있다. 특히 현대중공업, 한국GM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긴급경영안정자금 금리를 1.05% 낮추고, 대출금 만기 연장 등을 해준 바 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다양한 지원 정책을 속도감 있게 집행해 전북 경제가 활성화되고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또한 송하진 도지사는 "전라북도 중소기업들이 위기를 해결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업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