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사용 디지털 플랫폼 개발에 나서

[중소기업투데이] 

<사진=스타벅스>

 

글로벌 커피 체인점 '스타벅스'가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었다.

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이 스타벅스에서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을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인터콘티넨탈 거래소(ICE·Intercontinental Exchange), BCG와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인터콘티넨탈 거래소는 뉴욕증권거래소의 모회사다.

스타벅스는 이들과 함께 '백트(Bakkt)'라는 새로운 회사 설립을 검토 중이다. 백트는 오는 11월까지 글로벌 네트워크의 플랫폼에서 소비자와 기관들이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판매하며, 저장·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경우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을 미국 달러로 변환해 스타벅스에서 커피 및 음료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스타벅스의 마리아 스미스 파트너십 및 지불담당 부사장은 "소비자가 스타벅스에서 디지털 자산을 미국 달러로 바꿔 실용적이면서 신뢰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스타벅스는 고객을 위한 지불 옵션 확대에 전념을 기하고 있다"고 했다.

현재 암호화폐 회의론자들은 큰 변동성때문에 지불 결제 수단으로 사용이 어렵다고 지적해왔다. 그러나 스타벅스가 암호화폐를 사용할 경우 주류 통화로 편입될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다. 앞서 스타벅스 외에도 익스피디아(Expedia)나 쇼피파이(Shopify)등은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받아 들일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