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사은품 지급 등 은행마다 다양한 행사

[중소기업투데이 정민구 기자]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 31일 출시됐다.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청약 기능과 소득공제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10년간 연 최대 3.3%의 금리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통장이다. <사진=농협은행>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 31일 출시됐다.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청약 기능과 소득공제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10년간 연 최대 3.3%의 금리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통장이다.

3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저소득·무주택 청년의 주택 구입 및 임차자금 마련 지원을 위해 재형 기능을 강화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을 출시했다. 

가입 대상 연령은 일단 연말까지는 만 19세 이상 29세 이하이며 내년 1월 1일부터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로 확대된다. 남성의 경우 병역 기간은 별도로 인정한다. 연 3000만원 이하의 소득이 있는 무주택 세대주여야 하며, 주택도시기금 9개 수탁은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기간 2년 이상 시 총 납입원금 5000만원 한도로 최대 10년까지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 대비 1.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대 3.3%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 이자소득의 500만원까지 비과세를 적용받는다.

이에 따라 각 은행들은 고객 유치에 총력이다. 국민은행은 청약통장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말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가득(家得)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기간 영업점을 통해‘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고객 119명과 영업점,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통해 일반‘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고객 3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내달 말까지 신규가입 및 전환 고객을 대상으로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와 여행상품 50만원권, 커피머신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신규 가입자와 전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올해 말까지 KEB하나은행에서 청약통장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1만 하나머니가 지급된다. 아울러 오는 9월말까지 신규가입하거나 전환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가족여행 상품권과 뉴아이패드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 오는 9월로 진행될 축구국가대표 A매치 경기에 총 100명을 추첨해 각 2장의 입장권을 증정하며 선착순 1만명에게는 손흥민 선수와 래퍼 김하온의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지급할 계획이다.

이밖에 우리은행은 가입고객 선착순 5만명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선물하며, 기업은행은 청약통장에 가입 고객 선착순 4000명에게 문화상품권과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지급하기로 했다. 농협은행은 신규 가입 고객 1111명을 추첨해 다이슨 청소기와 토스트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