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중앙점, ‘VIPS&BEER BITE’ 매장으로 ‘탈바꿈’
팔찌형 탭 밴드, 터치 한번으로 원하는 만큼 주문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지난 6월 퇴계로 ‘제일제당센터점’을 샐러드 특화 매장 ‘VIPS Fresh Up’으로 선보였던 빕스(VIPS)가 ‘명동중앙점’을 수제맥주 특화 매정으로 탈바꿈했다. 변화하는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충족시키고자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빕스의 상권별 특색 매장 전략이 주요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빕스 명동중앙점 ‘VIPS&BEER BITE’
빕스 명동중앙점 ‘VIPS&BEER BITE’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서울의 핵심 상권에 위치한 ‘명동중앙점’을 ‘수제맥주와 트렌디한 문화’가 ‘Delight-Up’ 매장인 ‘VIPS&BEER BITE(비어바이트)’로 2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빕스 ‘명동중앙점’을 트렌디한 문화를 찾는 젊은 고객층의 니즈에 맞춰 ‘20여종의 수제 및 세계 맥주와 특별한 음악이 있는 이색 콜라보레이션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명동중앙점’은 수제맥주를 특화한 매장답게 ‘BEER BITE’라는 새로운 ‘SI(Store Identity)’로 차별화 했다. 20여종의 수제 및 해외 맥주를 취향 것 즐길 수 있는 ‘Tap Station’ 공간을 마련해 매장 입장 시 팔찌 형태의 Tap Band를 제공하고, 고객이 셀프로 맥주기계를 터치해 원하는 만큼 맥주를 따라 즐기는 스마트한 주문 방식을 도입했다.

국내에서 가장 ‘핫’한 4대 브루어리인 ▲더부스 ▲맥파이 ▲버드나무 ▲어메이징 등의 수제맥주를 모두 제공하며 평일 저녁에 한해서는 샐러드바 주문없이 수제맥주와 어울리는 가성비 좋은 ‘훈제연어 플래터’, ’페퍼로니 치즈 프라이즈’ 등 ‘단품 메뉴’만도 즐길 수 있다.

공간을 채우는 음악에도 특별함을 더했다. Mnet닷컴과 힙합 레이블 ‘AOMG’와 컬래버레이션한 음악으로, 한층 젊고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25일 오픈 당일에는 특별한 ‘오픈 파티’가 열린다. 먼저 오픈일 샐러드바 주문 고객에게는 ‘BEER BITE’ 로고 맥주잔 200개를 테이블당 1개씩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저녁 7시부터는 AOMG 소속 DJ인 ‘MC웨건’과 ‘어글리덕’을 초청해 직접 디제잉하는 신나는 공연을 선보이며,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오픈 기념 선물을 제공한다. 오픈 후 5일간 ‘Beerful Day’를 개최하고, ‘미션 포즈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맥주와 어울리는 ‘단품 메뉴 1개’를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 제공한다.

빕스 관계자는 “명동이라는 상권에 특화해 2030직장인과 대학생 고객을 타깃으로 전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빕스를 준비해 선보이게 됐다”며 “빕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하나하나 특색 있는 모델을 다양하게 제안해 새로운 외식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