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일자리 정책 부응-중소기업 동반성장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중소기업투데이 정민구 기자]

28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산업은행-한화그룹이 각각 300억원씩 총 600억원 규모의 일자리창출상생펀드(동반성장펀드) 금융지원 협약을 신규 체결했다. 앞줄 왼쪽부터 2번째가 (주)한화 김연철 대표이사, 3번째는 산업은행 성주영 부행장.
28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산업은행-한화그룹이 각각 300억원씩 총 600억원 규모의 일자리창출상생펀드(동반성장펀드) 금융지원 협약을 신규 체결했다. 앞줄 왼쪽부터 2번째가 (주)한화 김연철 대표이사, 3번째는 산업은행 성주영 부행장. <사진=산업은행 제공>

 

산업은행·한화그룹이 정부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하고,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노력과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을 적극 지원하고자 총 600억원 규모의 ‘일자리창출상생펀드(동반성장펀드)’ 금융지원 협약을 신규 체결하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산업은행이 300억원, 한화그룹 7개사가 300억원을 각각 지원·조성되는 일자리창출상생펀드는 한화그룹 추천 협력업체에 대출금리 인하 혜택 등을 부여하게 된다. 아울러, 최근 1년간 고용이 증가한 일자리창출 우수 협력업체에 대출금리 추가 인하 혜택도 줄 계획이다.

현재 산업은행과 거래 중이거나 신규 거래를 희망하는 한화그룹 협력업체 중소·중견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동반성장펀드는 거래기업의 산업은행 예치금에 산업은행 자체 재원을 추가, 협력 중소·중견기업에게 금리우대 대출을 지원하는 제도로, 산업은행은 삼성전자·포스코 등 총 10개 대기업과 총 6천575억원 및 1개 중견기업과 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 운용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