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드림캠프'로 다양한 은행업무 직접 체험

[중소기업투데이] 

KEB하나은행이 27일 강원 속초 조양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하나드림캠프' 금융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KEB하나은행이 27일 강원 속초 조양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하나드림캠프' 금융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사진=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이하 하나은행)이 찾아가는 체험형 금융교육인 ‘하나드림캠프’를 열었다.

28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하나드림캠프는 금융감독원이 추진하는 ‘1사 1교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하나은행 본점과 영업점이 인근 희망 학교와 결연, 체험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조기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

전날인 27일 실시한 하나드림캠프는 강원도 속초 조양초등학교 학생 52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학생들은 ▲하나은행 개발 통장발급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통장 발급 업무 ▲세계 화폐 및 위변조 장치를 알아보는 위폐감별 업무 ▲직접 금융상품을 만들어보는 금융상품 개발 업무 등 다양한 은행 업무를 직접 체험했다.

하나은행은 “이를 통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금융에 대해 쉽게 이해함으로써 건전한 금융생활 습관을 형성할 뿐 아니라, 은행의 역할 및 은행원의 업무에 대해서도 체험해 볼 수 있다”면서 “앞으로 어린이들 진로탐색과 직업체험의 기회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강원·충청 지역 소재 ‘1사 1교 금융교육 결연 학교’ 8곳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하나드림캠프’는 다음달 11 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금융교육 전문성 강화를 위해 사단법인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협력,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함께 제작하면서 금융교육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