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고객 접점통합 관리체계((One View One Voice)’ 구축

[중소기업투데이] 

신한은행이 맞춤형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 접점 정보통합 관리체계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빅데이터센터가 개발한 새로운 개념의 관리체계는 신한은행이 운영중인 ‘신한SOL’, 인터넷뱅킹, 영업점등 22개 채널에서 각각 관리돼 온 고객접촉 정보 및 거래 정보의 데이터통합 관리(One View)로, 일관화된 대고객 서비스(One Voice)를 제공하게 된다.

신한은행은 이같은 고객접점 정보통합 관리를 바탕으로 ▲혁신적 시간 단축 ▲접촉 경로 중심 다면적 분석 및 채널간 교차 분석을 통한 효율적 데이터 활용 ▲통합정보를 매개로 한 신속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등 새로운 영업기회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현재 콜센터 통합상담 플랫폼에 고객별 채널 접촉 이력, 거래 정보, 주요 문의 요약정보(Speech to text) 등을 반영해 전화 상담에 활용하고 있으며, 곧 영업점 상담 플랫폼에도 반영해 고객 상담 및 실시간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과 접촉은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며 “신한은행은 이번 신개념 관리체계를 완성, 일관된 고객 응대 및 실시간 마케팅으로 더 나은 ‘옴니채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