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한전 에너지솔루션'과 MOU 체결
복지시설 고효율 냉난방기기 보급 확대
에너지전환 및 온실가스 감축사업 일환

오텍캐리어 현병택 대표와 한전에너지솔루션 최인규 대표가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오텍캐리어 현병택 대표와 한전에너지솔루션 최인규 대표가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오텍캐리어(회장 강성희)가 한전 에너지솔루션(KEPCO ES. 대표이사 최인규)과 손잡고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에너지 고효율기기인 냉난방설비를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오텍캐리어와 한전에너지솔루션은 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오텍캐리어에서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효율기기 보급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사업은 에너지 취약계층인 사회복지시설에 에너지 고효율기기를 보급함으로써 국가적인 과제인 에너지 전환을 촉진하고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취지다.

한전 에너지솔루션은 한전과 발전 6개사가 설립한 에너지 효율화사업 전문기관이다. 에너지 효율 향상을 통한 국가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효율화 시장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에너지효율화사업 전문기관으로 든든한 자금력과 사업관리 역량을 갖추고 정부의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전환 정책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초기투자비가 부담스러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선 투자를 진행한 후 절감되는 에너지 비용으로 사용자에게 투자비를 분할 상환하도록하는 사업이다.

오텍캐리어 관계자는 “그동안 각 지역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온 오텍캐리어는 사계절용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를 비롯해 인공지능형 에어컨, 히트펌프 등 고효율 냉난방공조 전문기업”이라며 “이번 사업 참여로 오텍캐리어 에너지 효율화 기술의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고 자평했다. 또 오텍캐리어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를 비롯해 공랭식 히트펌프 칠러(USX), 시스템에어컨(VRF),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에너지 고효율 제품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인지도는 물론 신뢰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텍캐리어 공랭식 히트펌프 칠러(USX)는 2014년 제18회 에너지위너상 녹색기기부문에 선정된바 있다.

강성희 회장은 “공신력과 기술력을 갖춘 한전 에너지솔루션과 사회복지시설에 고효율의 냉난방기기를 보급하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돼 캐리에어어컨의 에너지세이빙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며 “고효율 냉난방기기 보급이 확산돼 국가적으로도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텍캐리어와 한전에너지솔루션이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오텍캐리어와 한전에너지솔루션이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서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