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이 행복해야 고객이 행복하다”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돈버는쇼핑 ‘도매꾹’을 운영하는 지앤지커머스는 2002년 설립이후 지난해까지 16년 연속 국내 B2B 사이트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일하기 좋은 으뜸기업’, ‘취업하고 싶은 기업’, ‘청년친화강소기업’ 등에 선정될 정도로 좋은 일자리 창출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지앤지커머스의 ‘도매꾹’ 사이트
지앤지커머스의 ‘도매꾹’ 사이트

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다면, 고객도 행복하고 회사 성장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게 회사의 경영철학이다.

지앤지커머스는 직원의 능력향상과 기업의 성장을 위한 ‘H.O.T.E.L. system’ 인력양성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채용 전부터 학생, 구직자들과 SNS활동 등을 통해 소통하고 학교와 산학협력체제를 구축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류를 하고 있다.

채용 후에도 업무관련 집중교육과 안정적인 근로활동, 성장 동기부여를 통해 인재 실력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직급도 선임과 책임 2가지로 밖에 없다.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인턴도 팀장이 가능하다. 현재 인턴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도 있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복리후생을 위해 점심회식, 부서별 간식비 지급, 생일선물 상품권, 결혼기념일 선물, 기프트카드, 입사기념일 파티 등이 있다. 정시출퇴근과 자유롭게 연차를 쓸 수 있다. 믿기 어렵겠지만 대표이사는 출근을 하지 않는다. 이는 인트라넷의 활용이 잘되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한다. 그룹웨어를 통해 대표이사와 직원들 간에 다양한 의견과 결정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앤지커머스는 공익성도 강조하고 있어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 네팔 서런아동케어센터, 홈리스 후원, 팔복동 아동센터에 정기 후원 활동을 펼치는 등 꾸준한 기부와 후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