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차세대 CCTV 및 보안시스템 솔루션 기업인 큐디스는 360도 전방위 카메라를 이용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을 개발, 보급하고 있다.

큐디스는 자체 개발한 전방위 렌즈(펜스 캠) 기술은 설치된 360도 전방위 카메라 렌즈에 모든 빛을 렌즈 내부에 반사해 이미지 센서에 직접 상이 맺히도록 설계돼 있다. 일반 어안렌즈와 달리 왜곡된 화질이 없으며 외곽 부분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큐디스가 제공하는 지능형 주차관제 솔루션은 특허기술인 전방위 렌즈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으로 하나의 카메라가 주차면 6면의 차량 모두를 동시에 인식해 주차면 공차여부를 적색/녹색 LED 등으로 알려주며, 차량번호를 제공해 주차위치도 확인이 가능하다.

기존의 단방향 카메라가 차량과 차량번호만 확인이 가능하고 보안기능은 수행치 못해 별도로 보안카메라를 설치해야 했지만, 지능형 주차관제 솔루션은 차량의 번호인식뿐 아니라 전방위 사각을 없애 추가적인 보안카메라 설치를 줄일 수 있다.

전방위 카메라 렌즈의 광시야각 특성을 활용하면, 광범위한 파노라마 영상감시도 가능하다. 학교, 공공시설, 도로분리대 등 경계가 있는 장소에 설치해 경계 안쪽과 바깥쪽을 파노라마 영상으로 감시할 수 있다. 물론 비상신호, 불꽃감지, 경계선 침입 등 안전기능 추가로 다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큐디스의 카메라 렌즈는 ▲3D 이미지 촬영 ▲3D 구강스캐너 ▲교차로 전방위 감시시스템 ▲배관·나사산 검사장비 ▲드론 촬영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