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진흥원, 사무국 개소 및 홈페이지 오픈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제6회 월드그린에너지포럼’을 위해 주관기관인 에너지산업진흥원이 4일 사무국을 개소하는 한편 홈페이지를 개설 및 운영에 들어갔다.

2018 월드그린에너지포럼은 신기후 체제에 대응하고 에너지전환 정책 구현을 위한 계기를 마련해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대한민국 에너지산업을 경상북도가 선도한다’는 대주제로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경주에서 개최된다.

‘2016 월드그린에너지포럼’에서는 펠리페 칼데론 전 멕시코 대통령, 크리스티아나 피게레스 전 기후변화협약(UNFCCC) 사무총장 등 세계 정상급 기조강연자들이 참여했다. 특히 ‘신기후 체제’ 대응을 위한 보편적인 에너지 접근과 에너지신산업 육성을 위한 세계적 흐름을 파악하고 보편적인 이해와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냈으며 그린에너지 산업의 정책적 기술적 과제 발굴 등이 논의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포럼 역시 지방분권화에 추세에 대비한 에너지분권 차원에서의 지방정부의 역할과 위상을 정립해 ‘깨끗한 사회 구현’을 위한 에너지전환 정책의 성공적 방안을 강구, 에너지산업 혁명의 근간을 만들어 나아가는데 목표를 뒀다. 이런 맥락 아래에 에너지전환 정책에 성공적이었다 평가 받는 국가 정상급 인사를 기조연설자로 초정해 우리의 에너지산업 혁명의 경제적 실현을 위한 메시지를 청취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석학들과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기업체, 자치단체 그리고 UN 주요 에너지기구 관계자 등 3000여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