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지원 연계, 병역 특례혜택 등 지원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성명기)는 ‘2018년도 특성화고 채용연계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우수 이노비즈기업이 중소벤처기업부의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는 전국 200여개교의 내년 2월 졸업 예정(현재 3학년)인 특성화고 학생을 채용하는 경우 기업에 채용지원 연계, 병역특례혜택 우선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노비즈협회가 지난해 실시한 특성화고 SPEC-UP교육 현장 모습
이노비즈협회가 지난해 실시한 특성화고 SPEC-UP교육 현장 모습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특성화고인력양성사업’은 산업 각 분야의 소질과 적성을 가진 학생을 발굴, 중소기업 수요에 맞는 현장중심 직업교육을 통해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기술, 기능 인력을 양성해 중소기업으로 취업 연계 지원 사업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기업에서 특성화고의 우수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채용 전 인성 및 직무교육과 현장실습 과정 연계 등의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노비즈협회 홈페이지(innobiz.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협회 일자리지원센터(031-628-9660)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협회는 이노비즈 일자리지원센터를 본회 및 전국지회 9개소에 마련,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며, 매 년 3만개 이상의 일자리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청년층 기술 인력 채용 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1만8000여 이노비즈기업과 회원사를 중심으로 ‘청년 10만 채용운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