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 교환 및 공군본부 소속 송유관시설 안전진단

가스안전공사 정해덕 기술이사와 공군본부 문경진 시설실장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정해덕 기술이사와 공군본부 문경진 시설실장이 업무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무선 기자] 가스안전공사가 육군에 이어 공군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군부대 안전관리에 집중한다.

한국가스안전공사(기술이사 정해덕)는 17일 충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전국 ‘공군전투비행단 송유관시설 종합 안전관리 인프라구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가스안전공사 정해덕 기술이사와 공군본부 문경진 시설실장을 비롯해 양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군 내 대규모 송유관 시설인 전투비행단, 훈련단 등 총 14개소 송유관 시설의 안전관리 사각지대 해소 및 사고 예방활동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발전 및 국가안보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의 주요내용은 공군 송유관 시설안전을 위해 양기관은 인적자원 및 정보를 교환하고 공군본부 소속 송유관시설 안전진단 및 안전교육, 현장교육, 설계·공사 기술지원 등 상호협력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정해덕 기술이사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공군 송유관 시설안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양 기관의 우호증진을 도모해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 및 국가안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