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오는 27일까지 접수
사회적기업 창업·전환 희망하는 개인·법인사업자 대상

[중소기업투데이 박진형 기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9일 ‘2018년 고양시 사회적기업 창업 공모전’ 신청기업 모집에 나섰다.

2017년 사회적기업 창업 공모전에 선정된 개인·법인사업자들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7년 사회적기업 창업 공모전에 선정된 개인·법인사업자들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시작한 고양시 사회적기업 창업 공모전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가 신청대상이다. 사업기간 동안 기업별 1천만원 한도의 사업화지원금과 사회적기업으로 창업(전환)을 위한 사회적기업가 정신 및 창업과정에 대한 교육 및 전문가의 컨설팅 그리고 사무공간(따복품마루)의 입주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접수는 오는 4월 27일(금)까지 이며,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www.goyangse.or.kr)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공모전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양식을 다운받아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현재 고양시에는 ▲인증 사회적기업(24개) ▲예비사회적기업(20개) ▲고양시 육성 사회적기업(6개) 등 총 50개의 사회적기업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