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선정 '글로벌 강소기업'
수출비중 60%, 글로벌 완성차업체에 부품 공급
조주현 중기부 차관 울산 현지 방문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오른쪽에서 두번째)이 9일 울산의 수출 중소기업 '린노알미늄'을 방문해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오른쪽에서 두번째)이 9일 울산의 수출 중소기업 '린노알미늄'을 방문해 이세영 대표(세번째) 등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울산에 위치한 ‘린노알미늄’(대표 이세영)은 2009년 설립된 전기차 알루미늄 부품 생산업체로, 전기차 중요 부품인 ‘배터리 트레이’, 소음 진동 방지용 ‘러버 부쉬’ 부품을 개발하는 등 알루미늄 소재 전기차 부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14년부터 수출을 시작해 2016년에는 수출 비중이 10% 미만에 불과했으나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을 개척한 결과, 현재는 수출이 전체 매출의 60%에 달한다. 2021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도 선정되며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들어섰다.

‘린노알미늄’은 글로벌 전기차 완성차업체를 고객사로 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유수의 대기업에도 제품을 공급하는 등 수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9일 린도알미늄을 방문해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중소기업 수출지원 대책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현장점검을 했다.

이날 조 차관은 간담회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 차관은 “최근 글로벌 경기둔화가 장기화됨에 따라 수출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이 많음을 잘 알고 있다”며, “중소벤처기업부는 수출 중소기업이 이런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생생한 현장의견에 귀 기울이고, 앞으로 전국 13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도 릴레이로 기업현장을 방문해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수출지원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