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기업 중심 수요 발굴, 기술평가 진행
경영전략 수립, 자금조달, 투자결정 등에 활용
중소기업 지원 협단체 중 최초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앞줄 왼쪽 10번째)을 비롯한 이노비즈협회 임직원들이 함께 모여 기술평가기관 지정을 축하하고 있다.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앞줄 왼쪽 10번째)을 비롯한 이노비즈협회 임직원들이 함께 모여 기술평가기관 지정을 축하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이노비즈협회(회장 임병훈, (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중소기업 지원 협단체 중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기술평가기관'으로 신규 지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산자부는 ‘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 촉진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따라 안정적인 기술거래와 기술사업화 지원 등을 위해 기술평가 전문인력과 평가모델, 정보망 등을 갖춘 기관을 매년 공모해 신규 지정하고 있다.

이번 기술평가기관 지정을 위해 협회는 정관 및 내부관리규정을 개정했으며, 지난해 4월 기술/인증평가단을 발족시켜 현재 전국 단위의 전문평가 인력을 24명까지 확충하는 등 조직과 인프라를 정비했다.

협회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우수 기술을 보유한 이노비즈기업 중심의 수요를 발굴하고, 특허가치·기술특례상장·R&D 기획지원·투자기관 의사결정·금융기관 여신 확인 등을 위한 기술평가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혁신형 기업들이 경영전략 수립이나 자금조달, 금융기관의 투자 결정 등에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병훈 회장은 “중소기업 지원 협단체 중 최초로 기술평가기관에 지정된 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며, “지속적인 기술평가 역량 확보를 통해 기술거래 및 자금조달 등 협회가 중소기업 성장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