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디지털 시스템 설치 지원
사업장별 최대 150만원씩 지급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도 제공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전국에 있는 지역 소상공인 사업장의 디지털전환을 지원하는 ‘하나 파워온 스토어(Hana Power on Store)’ 사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하나금융그룹과 SK쉴더스(대표 박진효)가 함께하는 ‘新동반 성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전국 소상공인 사업장 180곳을 선정해 키오스크(무인결제기), AI CCTV, 클린 케어 등 SK쉴더스의 소상공인 맞춤형 디지털 시스템 설치를 위한 지원금을 사업장별 최대 150만원씩 지급한다.

상품의 주문, 결제, 홍보를 한꺼번에 할 수 있어 소상공인의 인건비 절약에 효율적인 스마트 기기인 키오스크와 AI, DT 기술이 집약된 기기로 감시 및 보안부터 다양한 방문객 분석 데이터까지 제공하는 AI CCTV를 지원함으로써 매장의 운영과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전국 10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제공한다. 3회차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채널 분석부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활용 및 실습 그리고 온라인 바이럴 전략까지 다루어 종합적인 온라인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 교육 이수자 20명에게는 온라인(포털 및 배달앱 등록)과 오프라인(메뉴판 및 인테리어 활용)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 홍보용 사진 촬영의 혜택도 제공된다.

신청은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www.hanafn.com),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및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www.kfme.or.kr)에서 하면 된다.

‘하나 파워온 스토어(Hana Power on Store)’는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지원금, 소상공인을 위한 홍보영상 제작, 마케팅 지원을 위한 1대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ESG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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