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과 공동으로 지역아동센터에서
오션윈즈와 메인스트림 합작법인
울산 앞바다 부유식 해상풍력발전단지 개발사업 참여

한국부유식풍력은 울산 지역아동센터에서 업사이클링 체험 캠페인을 진행했다.  

[중소기업투데이 조민혁 기자] 한국부유식풍력(케이에프윈드)이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울산지부와 함께 17일 울산 소재 ‘여럿이함께 지역아동센터’에서 바다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는 ‘I Sea You 업사이클링 체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부유식풍력이 후원한 이번 캠페인은 바다에 버려지는 페트병을 업사이클링(재활용)해 깨끗한 해양환경, 자원순환의 소중함을 어린이 눈높이로 전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울산을 대표하는 사회적기업 우시산에서 버려지는 페트병을 솜으로 재가공해 만든 고래 인형을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이 캠페인은 울산환경운동연합 교육 활동가들과 함께 지난해 울산 방어진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2회째 시행됐다.

한국부유식풍력은 이와 함께 울산 지역 에너지 취약 계층 아동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친환경 이불을 지원한다. 이번 체험 교실에 참여한 아동들에게 친환경 이불을 전달한 데 이어 향후 세이브더칠드런 울산지부에서 기부 물품 전달식을 갖고 지역 아동센터, 쉼터 및 학대 피해 아동들에게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부유식풍력은 유럽을 기반으로 글로벌 부유식 해상풍력발전을 선도하는 개발사인 오션윈즈와 해양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인 메인스트림이 설립한 합작법인으로 울산 앞바다에 추진 중인 부유식 해상풍력발전단지 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울산 해변 정화 활동, 에너지 취약계층 아동에 방한용품 지원 등 지역사회 공헌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부유식풍력 (케이에프윈드)

한국부유식풍력은 유럽을 기반으로 글로벌 부유식 해상풍력발전을 선도하는 개발사인 오션윈즈(Ocean Winds)와 해양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인 메인스트림 (Mainstream Renewable Power)이 설립한 합작법인이며, 울산 소재 향토기업인 금양그린파워가 로컬 투자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 2021년 10월 울산 해상에 설치한 총 3개의 부유식 라이다(풍황계측기)에서 1년 이상 풍황자원 측정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올해 1월과 2월에 각각 780MW, 450MW (총 1.2GW) 규모의 발전사업 허가를 취득했다. 주주사인 오션윈즈는 2021년 6월 KOTRA 주관 ‘풍력·태양광 발전 투자신고식’에서 한국의 해상풍력사업에 1억달러 규모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