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와 업무협약...1억 출연
ESG 전문교육, 우수기업 인증 등 지원

이마트 점포.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이마트가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와 함께 중소기업 ESG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19일 동반위와 ‘2022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ESG 전문 교육부터 우수기업 인증까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협력 중소기업의 ESG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해 상생협력기금 총 1억원 출연해 교육부터 인증까지 일체의 비용을 지원한다.

동반위는 업종·기업별 맞춤형 ESG 평가지표 개발, ESG 교육 및 역량 진단, 현장실사(컨설팅),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ESG교육부터 평가까지 일련의 과정을 통해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협력중소기업에게는 동반위 명의의 ‘ESG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확인서를 발급받은 협력 중소기업에게는 금리우대, 수출지원 서비스, 환경·에너지기술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마트가 운영하는 친환경인증 지원 등 동반성장프로그램 우선 선정의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이마트는 지난해 지속가능혁신센터 및 ESG추진사무국을 신설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전사적인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협력사의 에너지 관리방안 컨설팅을 무상으로 실시하고 시설개선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며, 협력사 상품이 친환경상품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