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ESG경영, 기보가 앞장선다
中企 ESG경영, 기보가 앞장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보고서 발간...경영전략 및 주요 성과 공개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지원
기술보증기금이 발간한 'ESG·지속가능경영보고서'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이 발간한 'ESG·지속가능경영보고서' 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전략과 주요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고 다양한 의견을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ESG·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과 K-ESG 가이드라인,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 등의 내용을 반영해 작성됐다. ▲ESG체계 확립, 중대성 평가 등 기보 ESG 시스템 소개 ▲탄소중립, 환경보전, 상생과 동반성장, 정보보안, 윤리준법경영 추진, 리스크 관리 등 기보 자체의 ESG 경영혁신 활동 ▲기보 ESG 핵심성과와 관련 데이터 등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탄소중립 지원, 사회적가치 창출 지원, 코로나19 위기극복 지원, 투명경영 강화 정책, 기술거래·보호 지원 등 중소·벤처기업의 ESG 활동을 지원하는 기보의 정책과 사업이 담겨져 있다.

기보는 2021년을 ESG경영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2030년까지 기후보증 10조원 지원, 소셜벤처 5000개 발굴, 클린보증 3조원 지원’을 목표로 중소기업의 ESG경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 자체 ESG 혁신 노력을 인정받아 2021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 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기보는 2022년에도 5000억원 규모의 탄소가치평가보증 신규 지원, ESG 평가모형 개발, ESG 전문컨설팅 도입 등 ESG금융 확대와 인프라 구축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기보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노력을 전파하고 중소벤처기업의 ESG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