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문 플랫폼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MOU
소상공인 특화광고, 마케팅 비용 등 지원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와 함께 지난 16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은 지난 16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이사(사진 왼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사진 오른쪽)이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와 함께 지난 16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플랫폼기업 레뷰코퍼레이션(대표이사 장대규)과 손잡고 소상공인의 마케팅을 비롯해 매출성장을 지원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16일 을지로 본점에서 이같은 내용의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활용해 홍보하는 바이럴 마케팅으로, 주로 소상공인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체험 리뷰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지역사회 소상공인 손님들의 매출성장을 지원하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소상공인 특화 광고 캠페인 실시 ▲소상공인 광고 캠페인 비용 지원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양사의 디지털 채널·플랫폼 연계 ▲소상공인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 금융과 비금융을 넘나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우선, 하나은행은 거래중인 소상공인 고객들이 레뷰코퍼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 시 광고비용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레뷰코퍼레이션은 하나은행 소상공인 손님들의 매장 매출과 제품 판매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맞춤형 광고 캠페인을 제공한다.

레뷰코퍼레이션 플랫폼 이용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도 추진된다. 하나은행은 레뷰코퍼레이션과의 협력을 통해 ▲광고비 할인 제휴카드 ▲자영업자 맞춤형 안심 보험 ▲비대면 소호 대출 등 소상공인들의 최신 니즈를 반영한 금융상품을 개발, 레뷰코퍼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그간 오프라인으로 운영해온 ‘하나 소상공인 드림센터’를 하나원큐 앱으로도 구현하고, 이를 통해 매출·상권 분석과 광고 효과까지 분석해주는 빅데이터 리포트를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소상공인 여러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선도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협력 사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금융과 비금융 분야 모두에서 지역사회 소상공인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