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중계기 및 유선 네트워크장비 납품사 등에 170억원 현금지급
2014년부터 매년 설·추석 명절 전 조기지급, 협력사와 상생도모
IBK기업은행 연계, 중소 협력사에 저금리 자금 대여 ‘동반성장 펀드’도 운영

[중소기업투데이 조민혁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추석을 맞아 중소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납품대금 170억원을 100%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14년부터 무선 중계기 및 유선 네트워크 장비 납품하며 협력사들과 상생을 도모해왔다. 지난해 말까지 7년간 조기 집행된 납품대금 누적 액수는 3300억원에 이른다.

조기 집행자금은 무선 중계기 및 유선 네트워크 장비 납품, 네트워크 공사, IT 개발 및 운영 등을 담당하는 협력사에 지급된다. 협력사는 조기 확보한 자금을 신제품 생산 및 설비 투자, 연구개발 비용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중소 협력사 지원을 위해 ▲IBK기업은행과 연계해 저리로 자금을 대여해주는 ‘동반성장 펀드’ ▲협력사의 신제품 개발자금 등을 직접 지원하는 프로그램 ▲5G 기술 기반 신규 서비스와 디바이스 개발을 지원하는 ‘5G 이노베이션랩’ ▲중소 협력사들이 통신장비나 솔루션 개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심사를 거쳐 채택된 제품에 대해 일정수준의 구매를 보장하는 ‘협력사 제안의 날’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종섭 LG유플러스 동반성장/구매담당은 “명절을 앞두고 대금 조기지급을 통해 협력사의 유동성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서 파트너사들과 상생 및 동반성장을 지속적으로 이뤄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