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0일 앞당겨 오는 7일까지 조기 지급
KT 알파, KT 커머스 등 6개 계열사 동참
'추석명절 클린 KT 캠페인', 이해관계자 선물 수취거부

[중소기업투데이 황복희 기자] KT그룹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1249억 원 규모의 파트너사 납품대금을 오는 7일까지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사 추석명절 대금 조기 지급에는 KT 알파, KT 커머스, KT DS, KT 엔지니어링, HCN, 이니텍 등 6개 계열사도 동참하며, 기존 예정일보다 최대 20일 앞당겨 지급한다.

KT는 지속적으로 설과 추석 명절에 파트너사 대상으로 납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해왔다. 지난해 추석에는 KT와 KT 계열사들이 총 1177억 원, 올해 설에는 총 756억 원의 대금을 미리 지급했다.

KT는 이와 함께 윤리경영 실천 강화를 위해 ‘2022년 추석명절 클린 KT 캠페인’을 시행한다.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와 선물을 주고 받는 것을 금지하는 이 캠페인은 2일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시행된다. 이 기간 파트너사를 포함한 이해관계자가 KT 임직원에게 선물을 제공할 경우 수취 거부 의사를 확실히 밝혀야 한다. 부득이하게 선물을 보냈을 경우 발송인에게 거절 서한을 동봉해 반송한다.

KT SCM전략실장 조훈 전무는 “장기화된 코로나19 및 글로벌 원자재 가격상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들의 경영부담을 덜기 위해 조기 대금지급을 추진하게 됐다”며, “KT는 조기 대금지급과 1000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 등을 통해 파트너의 경영 안전망 강화를 지속하고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원팀이 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KT #납품대금
저작권자 © 중소기업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